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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백 (Confessions, 2010)Movie/Review 2017. 6. 18. 22:22반응형
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[고백]을 봤다.
복수가 복수를 낳고, 주변까지 파괴해버리는 파국. 결핍된 이들의 채우려는 욕구와 그 파장을 흡입력있게 보여주는 작품이다. 박찬욱 감독이 복수 3부작에서 보여줬던 것들이 이 작품에서도 나타나서 인상적이었다.
이것이야말로 장르적 유사성..?동명의 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각본이 전체적으로 짜임새 있었다. 등장인물들의 생각과 가치관을 비교적 짧은 러닝타임에 매우 쉽게 설명했다. 각각의 시간을 할애하여 보여주는 방식이 굉장히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. 또한, 개인주의, 이지매, 소년법 등 2000년대 초반에 만연했던 문제들을 꼬집으려는 시도가 보인다. 차갑고 뾰족해진 사회가 뒤틀린 괴물을 만드는 과정이 명료하게 드러난다.
흡입력 있는 스토리이긴 하지만 개연성이 심각하게 결여된 측면이 많다고 느꼈다. 일개 교사가 질문 몇 번으로 알 수 있는 진실을 경찰이 몰랐다던지, 정신이 붕괴된 아이를 왜 병원에 보내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지 등등.. 너무 많아서 나열하려면 다시 한번 봐야될 정도다. 중반부부터는 그냥 가볍게 보자고 마음 먹게 되었다. 하시모토 아이가 연기한 미즈키라는 인물이 좀 얼렁뚱땅 소비된 측면이 있어 아쉬웠다.
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은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본 [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]을 연출한 감독인데, 이 작품에서도 영상미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난다. 중요한 장면에 적절하게 슬로우 모션을 넣은 것이 좋았고 음악 선정도 훌륭했다.
유치한 측면이 없지 않지만 참고 보면 꽤 볼만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든다. 돌이켜보면 여태 본 일본 소년물이 대부분 그랬던 것 같다. 예전에도 느꼈지만 소년물이 유독 많은걸 보면 일본 사람들은 교복 입던 시절을 매우 그리워하는 듯하다.
★★★☆
P.S.
이 포스트를 읽어보는걸 추천한다. 이 정도는 되어야 제대로 영화를 본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. 부럽다.
P.S. 2
하시모토 아이가 출연한 작품을 굉장히 많이 본 것 같다. 작품 활동을 열심히 하는건지 작품 보는 눈이 나랑 비슷한건지 모르겠다. 점점 팬이 되어가는 느낌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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