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더 퍼스트 슬램덩크 (THE FIRST SLAM DUNK, 2022)
    Movie/Review 2024. 3. 17. 19:33

    [더 퍼스트 슬램덩크]를 봤다.

     

    산왕과의 32강전 이야기를 다룬 극장판. 일본에서 무려 410일 넘게 상영되어 IPTV나 VOD로 볼 수 없었는데 드디어 열렸다. 이럴 줄 알았으면 극장에서 볼 걸 그랬다. 일본의 슬램덩크 사랑이 대단한 모양이다.

     

    원작이 강백호와 서태웅 중심이었던 반면에 이 작품은 사실상 송태섭이 주인공이다. 송태섭의 가정사를 시작으로 그의 회상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. 예전엔 송태섭에겐 큰 관심이 없었는데 덕분에 원작과 확실히 차별화되었다.

     

    어릴 때 슬램덩크를 완독 하긴 했는데 스토리가 잘 기억도 안 나고 팬도 아니다. 그렇다 보니 원작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전혀 모르겠다. 그럼에도 충분히 재밌게 봤을 정도로 팬이 아닌 관객을 잘 배려해 줬다. 이 점이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최초로 국내 관객 400만을 달성한 데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싶다.

     

    산왕전 자체는 정말 재밌었는데 그 외 스토리는 흥미를 끌 정도는 아니었다. 때문에 송태섭 스토리가 좀 길어진다 싶으면 경기는 언제 나오나 기다려졌다. 

     

    만화책스러운 2D와 애니메이션의 3D가 섞인 영상미는 정말 좋았다. 특히 마지막에 강백호가 2점 슛을 넣을 때 컬러와 흑백이 교차하는 연출은 정말 멋있었다.

     

    "더 세컨드 슬램덩크"가 나온다면 꼭 극장에서 봐야지

     

    ★★★☆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